이시가키 섬은 오키나와 현에 속하는 낙도로 그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경관, 문화유산이 유명합니다.
오래 전부터 해변이 아름답다고 들은 이시가키섬. 가장 가까운 휴양지 중에 하나이면서도 오키나와 자체를 가보지 못한 것이 한이 맺힌 것도 있었다. 그래서 알아보기로 한다.
이시가키 섬은 오키나와 현 남서부에 위치한 이시가키 시가 중심 도시입니다. 둘레 약 130킬로미터의 섬으로 약 9만 명이 살고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은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싸인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해수욕과 다이빙, 스노클링, 낚시가 인기입니다.특히 '별모래해변'은 별모양의 백사장이 펼쳐져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시가키 섬에는 수많은 자연경관이 있습니다.대표적으로 파인애플 공원, 배러스 섬, 구로 섬, 다케토미 섬이 있습니다. 또한 이시가키지마 주변 해역은 산호초가 펼쳐져 많은 종류의 물고기와 해양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에는 독자적인 문화유산이 남아있습니다.예를 들어 류큐왕국 시대의 성터인 '이시가키 성'이나 전통적인 붉은 기와 가옥이 남아있는 '낙도 민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시가키 시가지에는 이시가키 섬만의 방언인 '이시가키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으로의 접근은 나하 공항에서 비행기로 약 50분 또는 나하 항에서 페리로 약 10시간 걸립니다. 또한 이시가키 섬 내 관광에는 렌터카와 렌탈 바이크가 편리합니다.
이시가키 섬에는 많은 명물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콰사는 오키나와 특유의 감귤류로, 이시가키 섬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주스와 요리 등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시콰서 맛 아이스크림과 디저트도 인기가 있습니다.시콰사는 오키나와 라임이라고도 불리며 영여로는 히라미 레몬(Hirami lemon)이라고 불립니다.
염소고기를 이용한 요리를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염소 샤브샤브나 스테이크, 조림요리 등이 있습니다.
타코 라이스는 이시가키 섬에서 인기 있는 밥 요리입니다.타코 껍질에 밥이나 타코 재료, 샐러드, 치즈 등을 올려 타코처럼 먹습니다.
이시가키 섬은 바다로 둘러싸인 섬이기 때문에 신선한 해산물이 풍부하게 있습니다.생선회나 생선구이, 튀김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아와모리는 오키나와 현 특산 소주로, 이시가키 섬에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다양한 종목이 있어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이들 명물을 비롯해 이시가키 섬에서는 많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石垣島西表島国立公園이시가키지마국립공원 이시가키시마 서쪽에 위치한 이리오모테지마는 이시가키시마와는 다른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섬입니다.이리오모테섬은 이시가키지마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아열대 삼림과 폭포, 강, 해안선 등 자연이 풍부하게 남아 있습니다.트레킹이나 카누 등의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石垣島市街地이시가키지마 시가지 이시가키시마의 중심지인 이시가키 시가지는 오키나와다운 건물과 역사적 건축물이 남아 있어 산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또한 시장이나 음식점, 기념품점 등이 모이는 관광지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観音堂간온도 이시가키지마 북부에 위치한 간온도는 1800년대에 지어진 류큐 왕조 시대의 건축물입니다.류큐왕국시대의 유산을 남기는 귀중한 장소이며 오키나와현 지정문화재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竹富島다케토미시마 이시가키 섬 서쪽에 위치한 다케토미 섬은 이시가키 섬과 마찬가지로 붉은 기와와 흰 벽의 집들이 남아있는 관광지로 인기가 있습니다.또한 섬 안에는 이시가키 섬과는 다른 자연과 문화가 남아 있어 섬 안을 자전거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러한 관광지 이외에도 이시가키 섬에는 아름다운 해변과 다이빙 장소, 기타 자연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에서는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빙 : 이시가키 섬 주변에는 아름다운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다이빙 투어에 참가함으로써 색이 선명한 열대어와 바다거북, 만타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 : 다이빙에 비해 장비가 간단하여 초보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도 추천합니다.이시가키지마 주변에는 얕은 여울에서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카약 : 이시가키 섬 주변 해안선이나 앞바다의 작은 섬을 카약으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파도가 잔잔한 날에는 맑은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트스키 : 이시가키 섬 해변에서는 제트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고속으로 바다를 달려가는 상쾌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윈드서핑 : 이시가키 섬 주변 바다는 바람이 강해 윈드서핑에도 최적의 환경입니다.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해양 스포츠를 이시가키 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바다는 자연의 힘이 작용하는 곳이며 사고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에 주의하고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 가이드나 강사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시가키 섬에는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이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호텔 : 이시가키지마에는 리조트 호텔이 많이 있으며 객실 수와 시설에 따라 가격대가 다릅니다.1박당 10,000엔 전후부터 몇 십만엔까지 폭넓은 가격대가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 호텔보다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어 배낭여행자나 젊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1박당 3,000엔 내외부터 숙박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민박 : 이시가키 섬의 문화와 삶을 체험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1박당 5,000엔 내외부터 숙박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캠핑장 : 이시가키지마의 자연을 만끽하며 숙박할 수 있는 캠핑장도 있습니다.1박당 2,000엔 내외부터 숙박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다만, 이시가키 섬은 관광지로 인기가 높아 시즌이나 숙박시설의 종류, 인원수 등에 따라 예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여행 계획을 세울 때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시가키 섬은 풍부한 자연과 해산물이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식비는 체류 기간과 숙소, 먹는 장소와 음식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다음은 일반적인 기준입니다.
1일당 식비:2,500엔~5,000엔정도
조식:500엔~1,000엔정도, 점심:1,000엔~1,500엔정도, 저녁식사:1,500엔~3,000엔 정도
또한 술집이나 바에서 마실 경우에는 술값이 별도로 부과됩니다.식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슈퍼마켓 쇼핑이나 편의점 가벼운 식사 등도 선택지로 있습니다.관광지이기 때문에 음식점도 많이 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시가키 섬에서는 렌터카를 빌려 도내 관광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렌터카 종류 : 경차부터 중대형차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경차는 하루 3,000엔 내외, 중형차는 하루 5,000엔 내외, 대형차는 하루 10,000엔 내외부터 대여할 수 있습니다.또한 운전면허증이나 보험에 대해서는 렌터카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연료비 : 이시가키 섬 내 거리는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렌터카 1일당 연료비는 1,000엔 전후입니다.
주차비 : 이시가키 섬 내 주요 관광지에는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주차비는 시간당 100엔 전후부터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렌터카를 빌릴 때는 예약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여행 전 렌터카 회사에 확인을 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시가키지마는 관광지로 인기가 많아 시즌에 따라 렌터카가 품절될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색해보면서 찾아보니 호텔이 아닌 게스트하우스에서 체류하고 한달을 사는 것이 사람과의 교류를 생길 수 있어 친목을 다질 수도 있고, 해양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스팟이기도 하고, 이시가키에 대한 매력을 더 알 수 있는 정보도 얻을 것 같다. 이시가키섬으로의 직항은 없지만 가는 시기에 따라 나리타 공항을 경유할 수도, 후쿠오카 공항을 경유할 수도 아니면 오키나와 나하 공항을 경유하기도 하니 비행기표는 시기가 정해지는 데로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을 듯하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여행/한달살기 - 환전은 언제해야 할까? (0) | 2023.03.30 |
---|---|
한달살기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 (여행자보험과 인터넷 등등) (0) | 2023.03.30 |
고물가 싱가포르에서의 한달살기를 경비가 어떻게 될까? (1) | 2023.03.30 |
한달살이생각하는 데 갑자기 눈에 들어온 탄자니아 능귀해변 :) (0) | 2023.03.28 |
지역 알아보기단계: 한달살기 하기 좋은 세계 각국의 여행지 (0) | 2023.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