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달살이생각하는 데 갑자기 눈에 들어온 탄자니아 능귀해변 :)

by lemonr 2023. 3. 28.
반응형

한달살이 장소 정하던도중에, 갑자기 훅들어온 지구 반대편의 탄자니아. 지구마블 세계여행(ENA)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능귀해변이 마음을 움직여서 많이 찾아보게 되었다. 바다 근처에서 한달살이 하고 싶은 마음에 몇곳 장소를 정해보고 있었는 데, 유독 매혹되긴 했지만 장시간의 비행의 여정도 만만하지 않는 것같다. 아프리카대륙을 한번도 가보지 않았는 데 그것조차 도전이기에 일단 탄자니아에 대한 정보 지식부터 하나씩 쌓아보기로 했다. 

탄자니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국가 중 하나, 자연경관이 풍부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탄자니아는 아프리카 대륙의 동쪽에 위치한 공화국으로, 수도는 다라에스살람입니다. 아프리카의 대표적인 사파리와 자연 경관을 제공하는 나라로, 유니크한 동물상과 미개척지역이 넓은 수많은 국립공원과 자연보호지역이 있습니다. 특히, 세렌게티 국립공원은 탄자니아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사파리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탄자니아에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된 킬리만자로와 세렝게티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킬리만자로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등산객들에게는 꿈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또한, 그 주변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자연보호지역도 있습니다. 탄자니아는 또한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합니다. 자브제섬, 임바외해변, 진자니해변 등이 있으며,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탄자니아는 스와힐리 언어와 매사이 문화를 대표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탄자니아의 능귀해변은 아프리카 대륙의 동쪽에 위치한 인도양 연안의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입니다. 

이 해변은 그림 같은 풍경과 깨끗한 백사장, 그리고 푸른 바다로 유명합니다. 특히, 능귀해변은 인근의 잠비안고리 삼림보호구역과 함께 자연 경관이 풍부하며, 야생 동물과 해양 생물들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해변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스포츠 활동도 가능합니다. 특히, 능귀해변은 인근의 절벽 위에 위치한 "초록 정원"이라는 레스토랑에서 특색 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특히 로맨틱한 분위기로 유명하여 커플들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또한, 능귀해변 근처에는 잠비안고리 국립공원이 있어, 사파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수많은 야생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라이온, 코끼리, 기린 등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능귀해변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야생동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탄자니아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대표적인 관광지로, 다양한 자연경관과 동물들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반응형

스러비니 국립공원: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유명한 국립공원 중 하나로,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세렝게티 국립공원: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으로 야생동물들의 이동경로로도 유명하며, 매년 대형 이주행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짐바즈루 국립공원: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 중 하나로,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진지바르섬: 인도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놀이기구, 해변 등의 다양한 관광콘텐츠가 있습니다. 

마사이 마라 국립공원: 스러비니 국립공원과 인접한 지역으로, 대형 이주행사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두라 섬: 진지바르섬에 인접한 작은 섬으로,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아루샤 지역: 킬리만자로 산을 비롯한 다양한 산악 경관이 있으며, 트래킹 등의 활동도 가능합니다. 

탕가니카 호: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담수 호수 중 하나로,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후마 국립공원: 국립공원 중 가장 작은 규모로, 세렝게티 국립공원과 인접해 있으며 야생동물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야생동물 체험 등이 가능한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탄자니아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국가로, 그에 맞게 다양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쌀 요리와 육류, 해산물, 채소를 활용한 요리가 특징입니다. 우간다/케냐 영향을 받은 요리 우간다/케냐 지방에서 영향을 받은 요리들이 대표적입니다. 바나나 쉐이크나 매운 소스와 함께 하는 치킨, 쌀 요리인 우감비 (Ugali), 바나나 가루로 만든 빵 등이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또한 스와힐리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요리로는 콩과 땅콩을 사용한 요리, 코코넛 밀크를 사용한 카렐리(Carreli)라는 채소 요리, 고기나 생선을 구운 후 콩과 함께 끓여 만든 스타일의 요리인 냉채 육수 등이 있습니다. 해산물 요리로는 해산물 국수, 생선 국, 구운 생선, 해산물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또 중국계 혹은 태국계 이민자들이 운영하는 차이나 타운에서는 중국, 태국 등 동남아시아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단무지 볶음, 짜장면 등이 있습니다. 탄자니아는 매우 다양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인도양이 멋진 바다 전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부한 해산물 요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국가들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의 천국입니다.

탄자니아의 교통수단으로는 버스, 택시, 달리기(바다항로 이용) 등이 있습니다.

택시: 택시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공항이나 중심지 등 주요 지역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택시의 경우 안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안전한 택시 회사를 찾아 예약하거나, 호텔 등에서 추천해 주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대여: 자동차 대여는 주행거리나 이동시간에 따라 비용이 더해지지만, 혼자 혹은 가족 단위로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나 탄자니아의 도로 상황은 좋지 않으며 운전자들의 운전 습관도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공편: 탄자니아는 대표적인 관광지가 멀리 떨어져 있으며, 대중교통의 불편함도 있기 때문에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Precision Air, Fastjet, Air Tanzania 등이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 탄자니아에는 기차가 있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기차는 기본적으로 인프라가 미흡하며, 혼잡하고 불편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탄자니아 내부 여행을 계획할 경우에는 기차도 한 가지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탄자니아의 통화는 탄자니아 실링(Tanzanian Shilling, TZS)입니다. 

1달러(USD) 대비 약 2,300 실링으로 환산됩니다. 대부분의 상점이나 호텔 등에서는 현지화폐인 실링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큰 은행에서 외국 화폐를 교환해주기 때문에 현지에서 현금을 인출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국제신용카드는 상대적으로 통용성이 낮으므로,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민고민되는 지역선택시간이다 :) 

그래도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 계속 고민해보기로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