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he holiday '로맨틱 홀리데이' 겨울, 가슴을 따듯하게 해준 러브스토리 - 결말과 리뷰

by lemonr 2023. 3. 1.
반응형

1. 줄거리 OF 영화

런던에서 컬럼 편집자인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릿)과 영화 예고편을 제작하는 회사 대표인 아만다(카메론 디아즈)는 잠시라도 복잡한 생활에서 탈피하고자 연말에 집을 바꾸어 살기로 합니다. 그 이유로는 아만다는 바람핀 남자친구를 내쫓았고 심경이 복잡했졌고, 아이리스는 사내 연애중이던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친구가 있었고 곧 결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마음이 혼란스러워졌기 때문이었습니다. 각자의 삶이 힘들어진 상태에서 그녀들은 '홈익스체인치휴가'라는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바꿔 살기로 한 것이었습니다.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로스엔젤레스의 멋진 저택에 살면서 만족하지만, 아만다는 영국 시골의 아이리스의 자그마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실망감을 드러 냅니다. 그러나 아이리스의 오빠인 그레엄(주드 로)가 술 취한채, 아이리스가 없는 줄도 모르고 아이리스의 집을 방문,  마주치게 되면서 친분을 쌓게 되고, 마침내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거리를 두는 그레엄의 모습에 아만다는 불쑥 그레엄의 집을 방문하게 되고,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두 딸을 혼자 키우는 편부가정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여자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른 전개에 아만다는 안심하고 오히려 딸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한편 아이리스는 아만다에 집 근처에서 길을 잃은 노인 아서 애빗(일라이 윌릭)을 발견하고 집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그가 유명한 영화 작가라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아서가 나이가 들어 걷는 게 수월하지 않자, 자신을 위한 행사에 당당히 걸어 들어가기 위한 연습을 아이리스가 도와주게 됩니다.  그러는 한편 아만다의 집에 아만다의 애인의 친구 마일스 듀먼트(잭 블랙)과도 안면을 트게 되면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한 동안 연인이었던 재스퍼가 찾아와서 마음을 흔들어놓았찌만 자신의 삶에 대한 중심을 잡은 아이리스는 재스퍼와 영원히 안녕하게 됩니다. 아서는 행사에서 당당하게 걷는 모습을 무사히 단상에 오르고 연설하게 되었고 아이리스는 마일스에게 확신을 갖게 되었고, 마일스또한 아이리스에게 확신을 갖게 되어 고백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만다와 아이리스는 진정한 로맨스, 사랑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같이 크리스마스를 즐기며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2. 기억에 남는 영화 대사와 장면

"I have another scenario for you. I'm in love with you. I'm not feeling this because you're leaving. and not because it feels good to feel this way. which, by the way, it does, or did before you went off like that. - 나의 시나리오는 달라요.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당신이 곧 떠날 거라서 그런 것도 아니고, 지금 이 순간이 좋아서가 아니라, 그러나까, 뭐라 설명할 수 없지만 당신을 좋아해요. 

"You're supposed to be the leading lady of your own life."

"I'm about three years late in telling you this, but nevertheless I need to say it."

3. 영화에 대한 감상

두 여자가 집을 바꿔서 생활하는 설정이라니! 그것도 크리스마스에! 내가 살아보지 못한 환경에서 2주라는 시간은 적응하기에도 벅찬 시간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그것 또한 나에게 주는 또 다른 경험이기에 신선했던 소재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이리스와 그레엄, 결국 영화를 보면서 남매가 삶을 살아가는 태도와 자세에 대해서 보게 되었다. 러브스토리이지만 남녀의 사랑만이 충만하고 가득한 영화에 그치지 않고, 노인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임하는 아이리스의 고운 마음씨와, 겉으로는 그래보이지 않지만 알고 보면 가족이 가장 우선인 따듯한 남자인 그레엄을 보면서 사람이라는 결코 겉으로 보는 것으로 판단해서도 안되며, 사람에 대한 존경심과 존중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그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 또 느끼게 되었다. 사랑으로 이쁜 영화이면서, 인간의 상호 존중에 대한 것도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였다. 


[영화 참고 정보]
감독: 낸시 마이어스
배우:  카메론 디아즈(아만다), 케이트 윈슬렛(아이리스), 주드로(그레엄), 잭 블랙(마일스), 엘리 웰라치(아서 애봇) 
영화개봉: 2006
상영시간:135분
장르: 멜로 로맨스 코미디 
* 15세 관람가 

반응형

댓글